펜션 시장규모를 보면 도입기에는 펜션당 년 매출이 1억이 넘었던 것에 비해 성장기와 성숙기로 가면서 펜션당 연간수익이 점차 줄어드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개별형 펜션 중 노호된 시설 및 인테리어, 마케팅 및 홍보전략, 고객관리가 취약한 펜션의 객실가동률이 떨어지는 현상이 반영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의 요구와 만족도를 고려하여 기획되고 개발된 개별 펜션이나 중형 리조트로 개발된 펜션은 다양한 부대시설과 주변환경, 전문적인 경영과 적극적인 홍보전략 등으로 인해 높은 객실가동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펜션경영의 양극화 현상은 시간이 지날수록 심화될 것이며, 경쟁력을 갖춘 펜션들만이 점점 깐깐해지는 고객에게 선택될 것입니다. 이에 발맞추어 좀 더 진보화된 홍보전략으로 고객을 끌어들이고 계속 유지 시켜줄 수 있는 전략적인 사이트를 ILoveStay에서 마련하였습니다.
민박, 펜션 온라인 홍보 방법 비교 분석(온라인 기준)
방법 |
장점 |
단점 |
비용 |
키워드 광고 |
즉시 노출되며 홈페이지 클릭 횟수
많이 늘어남 |
유사업체와 경쟁이 심하고, 불필요 클릭에 따른 불필요 광고비 소요됨 |
클릭방식 : 클릭당 100~1000원
고정방식 : 순위별 30~200만원/
최소 월 100~300만원 |
카페운영 |
포탈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 |
이용자의 시선을 사로 잡을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 꾸미기가 어렵다. 회원을 위한 다량의 유효자료 등의 보유와 꾸준한 업데이트 등 많은 시간및 홍보가 필요함 |
무료
단, 노출 및 알리기 위해서는 많은 유효 자료와 블로그 마케팅 필요 |
개인 홈페이지 |
내 마음대로 설계가 가능하며
홈페이지 제작업체를 통해 만들
수 있다 |
많은 제작비용과 업데이트 등의 운영 및 관리가 어려우며, 유사 업체 경쟁으로 많은 광고 비용 소요 |
홈페이지 제작비 50~200만원
+ 호스팅비용
+ 광고비 |
예약대행업체 |
예약 대행 편의 제공
대행업체의 간접적 광고 |
예약시 객실요금의 10~20% 정도의
건 별 수수료 지불.
정확한 객실 정보의 전달력 부족
내가 원하는 홍보방법 어려움 |
등록(유,무료)
메인페이지, 상단
등에 노출하기 위한
광고비 지불 |
블로그 마케팅 대행 |
타깃을 통한 마케팅 효과로 비용
대비 홍보 효과 좋음 |
정확한 객실 이해도 부족으로 사실전달력 부족. 유사 도배성 글로 인해 독자에게 부정적인 인식이 있음 |
건당 10~30만원
유형과 종류별로
최대 300만원 |
아이러브스테이 |
◆ 일반인 민박 또는 가정집도 등록 판매가능
◆ 비, 성수기 시즌 등 예약률에 따른 여러 홍보
방법 선택가능
◆ 여행객과 일촌을 만들고 사실적이고 주관적
인 홍보 가능
◆ 예약 대행이 아닌 직접 예약 방식으로 예약
에 다른 건별 수수료 없음
◆ 비, 성수기 등 시즌에 따라 객실 가격설정
내 마음대로 변경 가능
◆ 다양한 예약방법(SMS, E-mail, 휴대폰)
◆ 저렴한 광고비용
◆ 다양하고 효과적인 무료홍보수단 제공
(그룹 만들기/할인 이벤트, 일촌혜택 제공 등
은 업주가 원하시는 만큼 관리가 가능)
◆ 예약부진 업체 별도 관리 또는 통계
자료를
통한 컨설팅 제공
◆ 아이러브스테이 회원을 우리 집 회원으로
만들 수 있음 |
장점 나열된 서비스 이용료 무료
단, 초기 등록비 필요
30,000원/6개월 또는 무료숙박권 대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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